2025/03/23 4

유니티의 시작

C언어 공부를 다 하였다. class 까지 다 할 줄 아므로 유니티를 배우는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자료구조, 컴퓨터구조는 대충배웠으니까 다시 공부할때 힘들진 않을거 같고, 수학은 꾸준히 해야하고. 원래는 c언어를 복습하려고 했지만, 일정 수준까지만 된다면 결국 게임 엔진을 사용해 어떻게 구현하는가에 따라 게임의 완성도가 달라질거라고 생각했다. 1차적인 목표인 C언어 1회독을 하였고, 백준도 실버 쯤 되고, C언어를 연습문제를 풀어봤을 때 딱히 막히는 것도 없었고, 드문드문 기억이 안나면 블로그 보고 다시 보면 되기 때문에 그렇게 큰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한다. 바로 유니티를 배워서 하나라도 해보는게 낫다고 생각되서 유니티를 시작한다.

유니티 2025.03.23

게임 스토리 만들기

전체적인것만 구상 했지, 디테일 적인 부분은 챙기지 못했다. 탑이 있다면 왜 있는지, 층마다 어떤걸 넣을지 등 탑의 존재 이유처음부터 안에 살아있던지, 아니면 어떠한 목표가 생겨서 가는지, 아님 어떠한게 있는지 층마다의 컨셉크게 20층 단위로 잡았으면, 그 안에서의 목표가 있어야 한다. 대략 1층 ~ 5층 10층 전까지는 튜토리얼 느낌11 ~ 20이 메인 스토리 21~ 27 8층 까지는 적응기간, 어떠한 곳인지, 어떠한 테마인지 등 적응하는 기간 28 ~ 40층 까지는 메인 퀘스트 이런 형식으로 하면 될거같다. 생각난게 있는데 몇층 까지는 그냥 갈 수 있고, 몇층 까지는 몬스터 있고, 몇층 부터는 메인 퀘스트 이런게 있는게 나을거 같기도 하고 메인 퀘스트판타지, 무협, 이세계 라는 테마가 있다면 그에 맞..

게임 기획 2025.03.23

폭포수 모델 보고서 - 실 사용 예시 및 분석 평가

목차1. 개요 2.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모델 선택 3. 폭포수(Waterfall) 모델 분석 3 – 1. 폭포수 모델의 주요 단계 3 – 2. 폭포수 모델의 응용 분야 4. 폭포수 모델 사례 분석 5. 분석 및 평가 5 – 1. 폭포수 모델의 장점 5 – 2. 폭포수 모델의 단점 및 한계 5 – 3. 평가 5 – 4. 애자일(Agile) 모델 5 – 5. 스크럼(Scrume) 모델 5 – 6. V-모델 6. 결론 및 제안 7. 참고 문헌  1.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모델을 선택하여 실제 적용된 사례를 분석하는 보고서이다. 실제 기업, 기관, 프로젝트 등에서 사용된 개발 프로세스를 조사하여, 해당 모델이 프로젝트 성공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평가한다. 이 보고서는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