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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크립트

스크립트코딩 한다는 뜻 스크립트는 파일별로 관리하는게 좋다. 일단 파일을 만들어주자project 우클릭 -> Create -> Folder 클릭 이름은 자유롭게 짓자. 다음 스크립트를 만들자.자기가 만든 폴더에 들어가 우클릭 Create -> c# script 를 눌러 만들어 주자. 컴포넌트로 추가해 보도록 하자.Hierachy 우클릭 -> Create Empty -> 이름을 스크립트와 똗같이 바꿔주기 -> 자기가 만든 C# 스크립트 끌어오기.아니면 Add Component로 스크립트를 하면 된다. 클래스 이름과 파일 이름이 똗같지 않으면 오류가 난다. 클래스가 무엇인지는 블로그에 있으니 보도록 하자. 한번 Cam이라는걸 만들어 보자. 스크립트에 가서 public Camera caml; 을 만들어 주자...

유니티 2025.03.25

유니티 UI 컴포넌트

UI 컴포넌트텍스트를 실행해 보자  hierachy 에서 우클릭 -> UI -> Text - TextMeshpro 클릭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온다. 상당히 큰걸 볼 수 있다.  ui도 똗같이 트랜스폼이 있다. Rect Transform은 우리가 알던 Transform이고, pos x, pos y, pos z, 각각 좌표고 회전인 Rotation도 있고, 크기인 Scale도 있다. Screen Space - Overlay는 카메라 위에 덧그린다 라는 뜻이다. 구보다 항상 앞에 있다 라는 뜻이다. 다음은 텍스트박스를 카메라에 맞게 하는 방법이다. Render Mode를 Screen Space - Camera로 바꾸고, 저 화살표에 있는 Render Camera에 메인 카메라를 끌어오면 딱 맞게 텍스트박스..

유니티 2025.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