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게임 스토리 만들기

당혜성 2025. 3. 23. 01:56

전체적인것만 구상 했지, 디테일 적인 부분은 챙기지 못했다. 탑이 있다면 왜 있는지, 층마다 어떤걸 넣을지 등

 

탑의 존재 이유

처음부터 안에 살아있던지, 아니면 어떠한 목표가 생겨서 가는지, 아님 어떠한게 있는지

 

층마다의 컨셉

크게 20층 단위로 잡았으면, 그 안에서의 목표가 있어야 한다. 대략 1층 ~ 5층 10층 전까지는 튜토리얼 느낌

11 ~ 20이 메인 스토리 21~ 27 8층 까지는 적응기간, 어떠한 곳인지, 어떠한 테마인지 등 적응하는 기간 28 ~ 40층 까지는 메인 퀘스트 이런 형식으로 하면 될거같다.

 

생각난게 있는데 몇층 까지는 그냥 갈 수 있고, 몇층 까지는 몬스터 있고, 몇층 부터는 메인 퀘스트 이런게 있는게 나을거 같기도 하고

 

메인 퀘스트

판타지, 무협, 이세계 라는 테마가 있다면 그에 맞는 컨셉과 스킬, 메인 퀘스트를 만들어야 한다.

스킬 같은건 어떻게 된다고 해도, 그에맞는 스토리, 층 마다 어떤걸 하는지, 

 

자잘한 서브퀘스트, 전체적인 틀인 메인스토리,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나오는 히든 퀘스트

 

모든 스토리는 개연성이 중요하다. 단 하나도 필요 없는 스토리는 없다.

 

서브 스토리를 어떤것을 했냐에 따라 메인 스토리가 바뀔수도 있고, 그런 형식이면 재밌을듯

 

근데 이런건 나중에 구현하기. 너무 힘듬 처음부터 너무 많은걸 하려고 하면 안된다.

 

각 테마들의 메인 목표

아마 정통 판타지, 무협, 이세계 테마를 한다면 목표를 정해야 한다. 보통의 궁극적인 목표는 판타지는 용 사냥? 무협은 고급제일인 이세계도 머 세상 구하는거? 그런 느낌이 있는데, 서브 퀘스트에 따라 선택지가 2개로 변해 원래 스토리 또는 if적인 스토리로 하면 될거같다.

 

전체적인 틀은 뻔한거되, 진행될수록 자신의 가치관, 신념이 바뀌고 여러 일을 겪다보면 자신이 생각하는 목표가 다르다.

 

차라리 사람마다 목표가 다르다면 어떨까? 누구는 제일 강해지는게 목표고, 누구는 평범하게 사는게 목표고, 누구는 복수라는 목표가 있듯이, 각자 목표를 다르게하고, 자신이 심리적으로, 내적으로 변화가 느껴진다면 그때그때 마다 메인 엔딩이 바뀌는 그런 걸로 하면 될거같다.

 

무제

제목은 무제(無題)가 좋을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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