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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 힘을 활용하여 물체 움직여보기

컴포넌트 가져오기리지드바디를 가져오는 방법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ball : MonoBehaviour{ Rigidbody rigid; void Start() { rigid = GetComponent(); } void Update() { }} 꺽쇠에 리지드바디를 넣으면 동작한다.Rigidbody rigid rigid = GetComponent();  이동하는 법using System.Collections;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UnityEngine;public c..

유니티 2025.04.04

유니티 - 실제와 같은 물체 만들기

사실상 복습이다Rigidbody: 물체에 물리를 입히는 것Collider: 오브젝트에 녹색이 있는데, 충돌 영역을 정하는 것 RigidbodyMass: 무게Use Gravityy: 중력 사용 여부Is Kinematic: 외부 물리 효과를 무시 재질 만들기project 창에서 우클릭 -> create -> materialmaterial: 오브젝트의 표면 재질을 결정하는 컴포넌트 metallic: 금속 재질 수치Smoothness: 빛 반사 수치 이미지를 넣고 싶으면 Albedo 옆에 조그마한 네모가 있다. 여기다 사진을 끌어 넣으면 사진이 들어간다. Emission: 텍스쳐 발광 조절Tiling: 텍스쳐 반복 타일 개수이렇게 나온다. (3 x 3 기준) 물리 재질 만들기프로젝트에서 우클릭 -> Create..

유니티 2025.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