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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입문 - 9 파티클

파티클 Hierarchy 우클릭 -> Effects -> Particle System Particle System: Duration: 입자들의 재생 시간 Looping: 반복 Prewarm: 중간에 멈춰도 멈춘 시점에서 재생 Start Delay: 시작 딜레이 Start LifeTime: 라이프 사이클 남아 있는 시간 Start Speed: 시작하는 시간 - Random Betwwen Two Constants: @ ~ @ 까지 빠르게 퍼져나감 - Curve: 커브를 만듬 Start Size: 이펙트 크기 - Random Betwwen Two Constants: @ ~ @ 까지 커짐 - Curve: 커브를 만듬 Start Rotation: 시작시 얼마나 꺾이고 시작하나 Flip Rotation: 뒤집기 S..

유니티 2025.05.05

유니티 입문 - 8 애니메이터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시켜줌 Animation 파일에 create -> Animator Controller Animator - Controller: Animator Controller 를 만들고 넣기 Window -> Ainmator -> Parameters -> Bool 클릭 Has Exit Time: 얼마나 기다려 주는가 0 ~ 1 Transition Duration: 상태 전이 하는데 얼마나 걸리게 하는지 0 ~ 1 Exit Time: 애니메이션이 얼만큼 끝나고 난 뒤에 상태 전이 할 지 Transition Offset: 늘리면 뒤에서 부터 실행 0 ~ 1 Interruption Source: 언제 중단 시킬건지 - None: 정지 안됨 - Current stat: 현재 상태 ..

유니티 2025.05.05

유니티 입문 - 7 에니메이션

Animation 한 오브젝트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거 Window -> Animation 클릭해서 사용하면 된다. - 빨간 버튼: 애니메이션 만드는거 30프레임 정도로 옮겨놓고 큐브를 움직이면 점이 찍히는데 움직임을 보관해서 자연스럽게 움직임을 구현한다. Preview 옆에 60이 있는데 이건 프레임을 나타낸다 - Add Property: 추가로 넣을거, 포지션, 크기 등등 Curves: 선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거 옵션 - Flat: 흰색 바가 Flat이 된다. - Free Smooth: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음 - Auto: 자기 마음대로 오토로 움직임 Both Tangents - Constant: 탄젠트 - Linier: 수직 - Free: 마음대로 수정 - Weighted: 가중치를 주는..

유니티 2025.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