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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입문 - 6 빛

Light = Type - Directional = 현실 세계 빛 - Spot = 스포트 라이트 - Point = 전구라고 생각 - Area = 팁? 직사각형 텍스처에서 빛이 발한다 Color = 조명의 색 바꾸기 Mode - Realtime = 맵 프레임마다 광원을 계산해서 어느 위치에 그림자를 뿌리고, 밝기를 조정해주는거 최적화시 웬만해선 사용 x - Baked = Realtime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나온거, 조명을 한 번 구워서 한 번 계산하고 그대로 계속 사용함. 단점으로는 그림자가 고정된 상태이다. Intensity = 빛의 세기 Indirect Multiplier = 간접광의 영향을 미치는 정도 Shadow Type - No Shadow = 그림자 제거 - Hard Sh..

유니티 2025.05.01

유니티 입문 - 5 카메라

Clear Flags = 여백을 어떤걸로 할지 - Sky box = 기본 배경 - Solid Color = Background 색으로 설정 - Depth Only = 배경을 투명하게 - Don't Clear = 잔상효과 할때 사용 Culling Mask = 보고 싶은거만 볼때 사용(직접 해보기) Projection = 원근감 - Perspective = 원근감 사용 3D에서 주로 사용 - Orthographic = 원근감 제거 2D에서 주로 사용 Physical Camera = 잘 안쓰는데 카메라 확대 기능 비슷함 Clipping Planes = 짤라내기 기본 설정 기준 0.3보다 작으면 자르고 1000보다 크면 자르기 Depth = 카메라 우선 순위, 카메라를 2개 두고 하나는 1, 하나는 -1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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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입문 - 4 메테리얼

mesh = 점과 면으로 이루어진 집합체 Mesh Filter = 오브젝트 변경 Dynamic Occlusion = 카메라에 안보이면 생성이 안되있고, 보면 생성되는거 Meterial = 색 넣는거, 드래그 해서 오브젝트에 넣으면 색이 변경됨 Albedo = 색 입히기 Mesh Renderer = Mesh에 대한 구체적인 설정, 체크 해제하면 콜라이더밖에 안보임 Lighting Cast Shadows = 그림자 - Shadow Only = 그래픽이 사라지고 그림자만 나옴 - Tow Sided = 그림자가 반대쪽도 비침 Receive Shadows = 다른 그림자에게 영향을 받지 않음 Probes Light Probes = 주변 광의 영향을 받는다 Light Probe Group = 주변 물체의 빛을 흡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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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입문 - 3 콜라이더

Collider = 충돌과 관련된거 Edit Collider = 실제 충돌 범위 Size = 충돌 범위 설정 Center = 콜라이더 중심 위치 바꾸는 설정 Is Trigger = 방아쇠, 충돌만 감지 Physic Meterial = 탄성도 관련 메테리얼 Bounciness = 탄성도 부여 Bounce Combine = 탄성도 최대, 최소, 평균 Dynamic Friction = 마찰 부여 Friction Combine = 마찰 최대, 최소, 평균 키를 누르고 있어도 한 번만 발동 if (Input.GetKeyDown(KeyCode.W))col.boundscenter = Transform의 y축 값 + box collider의 center 사이즈 값col.bounds.extents = size의 반의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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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입문 - 2 리지드 바디

rigidbody = 물리 use Gravity = 중력 mass = 질량 drag = 공기 저항 숫자가 높을수록 천천히 떨어짐 is kinematic = 물리 해제, 중력, 충돌, 관성등 다 적용x interpolate = 캐릭터의 움직임을 보관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줌 Extrapolate = 다음 움직임 예측 Collision Detection = 충돌 탐지 Continuous, Continuous Dynamic = 총알같이 빠른애한테 적용하면 좋음 Constraints = x y z 축을 얼린다. 위치값 고정 리지드바디를 유니티에서 적용하는 방법코드 예시 private Rigidbody myRigid; private void Start() { myRigid = GetCompon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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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입문 - 1 트랜스폼

약식으로 설명 void start() = 최초 실행 void Update() = 초당 60 프레임 정도로 갱신 input = 입력 관련 키 getKey = 특정 키 누르면 반응 Keycode = w a s d 같은거 누르면 반응예시 코드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W)) ; } w를 누르면 상호작용이 된다. Time.deltaTime = 대충 1/60 이라고 생각, 사람 마다 초당 프레임이 다르니 이걸로 프레임 해주 는거 new Vector3(0,0,0) = 순서대로 x, y, z 축 예시 코드void Update(){ if (Input.GetKey(KeyCode.W)) { this.transform.posi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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