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 = Type
- Directional = 현실 세계 빛
- Spot = 스포트 라이트
- Point = 전구라고 생각
- Area = 팁? 직사각형 텍스처에서 빛이 발한다
Color = 조명의 색 바꾸기
Mode
- Realtime = 맵 프레임마다 광원을 계산해서 어느 위치에 그림자를 뿌리고, 밝기를 조정해주는거 최적화시 웬만해선 사용 x
- Baked = Realtime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나온거, 조명을 한 번 구워서 한 번 계산하고 그대로 계속 사용함. 단점으로는 그림자가 고정된 상태이다.
Intensity = 빛의 세기
Indirect Multiplier = 간접광의 영향을 미치는 정도
Shadow Type
- No Shadow = 그림자 제거
- Hard Shadow = 그림자가 딱딱해짐
- Soft Shadow = 가장자리를 흐리게 처리
Realtime Shadows
- Strength = 빛의 세기
- Resolution = 그림자의 퀄리티
- bias = 그림자를 밀어냄
- Nomal Bias = 그림자를 쪼끄라들게함
- Near Plane = Point의 경우 사용. 가까이 있는거부터 멀리 있는거 까지 사라지게 만든다.
Cookie = 빛을 방해하는 요소
Cookie Size = 사이즈 조정
Draw halo = 광원 효과
Render Mode
- Important = 품질이 좋아진다, 주인공이 후레쉬를 받을때 사용
- Not Important = 그 반대, 가로등 같은걸 할때 사용
Culling Mask = 특정 레이어를 빛을 줄지 말지
내 생각에 이거 가르치는 사람은 못가르친다. 기본적인 개념만 알고 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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