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입문 - 4 메테리얼

당혜성 2025. 5. 1. 20:46

mesh = 점과 면으로 이루어진 집합체

Mesh Filter = 오브젝트 변경
Dynamic Occlusion = 카메라에 안보이면 생성이 안되있고, 보면 생성되는거
Meterial = 색 넣는거, 드래그 해서 오브젝트에 넣으면 색이 변경됨
Albedo = 색 입히기

Mesh Renderer = Mesh에 대한 구체적인 설정, 체크 해제하면 콜라이더밖에 안보임
Lighting
Cast Shadows = 그림자
- Shadow Only = 그래픽이 사라지고 그림자만 나옴
- Tow Sided = 그림자가 반대쪽도 비침
Receive Shadows = 다른 그림자에게 영향을 받지 않음

Probes
Light Probes = 주변 광의 영향을 받는다
Light Probe Group = 주변 물체의 빛을 흡수에서 범위 내에 있는 오브젝트에 빛 전달
Reflection Probes = 반사광
Anchor Override = 다른 구체의 빛(색)을 얻음

메테리얼을 추가하는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ransa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red_met;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green_met;

    private MeshRenderer mesh;
    private void Start()
    {
        mesh = GetComponent<MeshRenderer>();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mesh.material = green_met;
        }
        else
        {
            mesh.material = red_met;
        }
    }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입문 - 6 빛  (0) 2025.05.01
유니티 입문 - 5 카메라  (0) 2025.05.01
유니티 입문 - 3 콜라이더  (0) 2025.05.01
유니티 입문 - 2 리지드 바디  (0) 2025.05.01
유니티 입문 - 1 트랜스폼  (0) 2025.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