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 = 점과 면으로 이루어진 집합체
Mesh Filter = 오브젝트 변경
Dynamic Occlusion = 카메라에 안보이면 생성이 안되있고, 보면 생성되는거
Meterial = 색 넣는거, 드래그 해서 오브젝트에 넣으면 색이 변경됨
Albedo = 색 입히기
Mesh Renderer = Mesh에 대한 구체적인 설정, 체크 해제하면 콜라이더밖에 안보임
Lighting
Cast Shadows = 그림자
- Shadow Only = 그래픽이 사라지고 그림자만 나옴
- Tow Sided = 그림자가 반대쪽도 비침
Receive Shadows = 다른 그림자에게 영향을 받지 않음
Probes
Light Probes = 주변 광의 영향을 받는다
Light Probe Group = 주변 물체의 빛을 흡수에서 범위 내에 있는 오브젝트에 빛 전달
Reflection Probes = 반사광
Anchor Override = 다른 구체의 빛(색)을 얻음
메테리얼을 추가하는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ransa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red_met;
[SerializeField]
private Material green_met;
private MeshRenderer mesh;
private void Start()
{
mesh = GetComponent<MeshRenderer>();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mesh.material = green_met;
}
else
{
mesh.material = red_met;
}
}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입문 - 6 빛 (0) | 2025.05.01 |
---|---|
유니티 입문 - 5 카메라 (0) | 2025.05.01 |
유니티 입문 - 3 콜라이더 (0) | 2025.05.01 |
유니티 입문 - 2 리지드 바디 (0) | 2025.05.01 |
유니티 입문 - 1 트랜스폼 (0) | 2025.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