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안에 InputField 생성
InputField에 있는 Text와 Placeholder에 있는 Text는 같은 역할
InputField
- Text Component: 어떤 텍스트인지 보여주는것
Placeholder는 입력 전 테스트, Text 일반 텍스트로 바꿔주고 확인 해보자
- Character Limit: 글자 수 제한
- Content Type: 숫자만 나오게 하거나, 별표를 뜨게 하거나, 이메일만 가능하게 하거나 할때 사용
- Line Type: 다음줄로 이동 가능하게 만드는거
- Caret Blink Rate: 커서 깜빡거리는 속도
- Caret Width: 두께
- Custom Caret Color: 커서 관련 색 변경
- Caret Color: 커서 색 바꿔줌
- Selection Color: 드래그할때 색
- Read Only: 읽기 전용. 입력이 안된다
- On Value Changed: 값을 입력할때 마다 함수가 호출. 1 ~ 5까지만 입력이 되고 6 ~ 9까지는 안되게 하고 싶게 하는거
- On End Edit: 커서 편집 끝날때 나오는 함수
간단한 은행 입출금 시스템을 만들어 보자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이거 넣어야됨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Text txt_Money;
[SerializeField] private InputField inputTxT_Money;
private int currentMoney;
public void Input()
{
currentMoney += int.Parse(inputTxT_Money.text); //pars 형변환
txt_Money.text = currentMoney.ToString();
}
public void Output()
{
currentMoney -= int.Parse(inputTxT_Money.text); //pars 형변환
txt_Money.text = currentMoney.ToString();
}
}
Canvas에 C# 스크립트 넣기 -> Txt_Money에 Text 넣고, Input Tx T_Money에 Input Fleid 넣기 -> 입금과 출금을 둘 다 클릭후 On Click() 에 +누르기 -> None에 Canvas 끌어다 넣기 -> 입금 Text는 Input을 넣고, 출금 Text는 Output을 넣기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입문 - 13 스크롤바 UI (0) | 2025.05.06 |
---|---|
유니티 입문 - 11 슬라이더 UI (0) | 2025.05.06 |
유니티 입문 - 10 UI (0) | 2025.05.06 |
유니티 입문 - 9 파티클 (0) | 2025.05.05 |
유니티 입문 - 8 애니메이터 (0) | 2025.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