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입문 - 12 인풋 빌드 UI

당혜성 2025. 5. 6. 15:31

Canvas안에 InputField 생성

InputField에 있는 Text와 Placeholder에 있는 Text는 같은 역할
InputField
 - Text Component: 어떤 텍스트인지 보여주는것
Placeholder는 입력 전 테스트, Text 일반 텍스트로 바꿔주고 확인 해보자
 - Character Limit: 글자 수 제한
 - Content Type: 숫자만 나오게 하거나, 별표를 뜨게 하거나, 이메일만 가능하게 하거나 할때 사용
 - Line Type: 다음줄로 이동 가능하게 만드는거
 - Caret Blink Rate: 커서 깜빡거리는 속도
 - Caret Width: 두께 
 - Custom Caret Color: 커서 관련 색 변경
  - Caret Color: 커서 색 바꿔줌
  - Selection Color: 드래그할때 색
 - Read Only: 읽기 전용. 입력이 안된다
 - On Value Changed: 값을 입력할때 마다 함수가 호출. 1 ~ 5까지만 입력이 되고 6 ~ 9까지는 안되게 하고 싶게 하는거
 - On End Edit: 커서 편집 끝날때 나오는 함수

간단한 은행 입출금 시스템을 만들어 보자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이거 넣어야됨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Text txt_Money;
    [SerializeField] private InputField inputTxT_Money;

    private int currentMoney;

    public void Input()
    {
        currentMoney += int.Parse(inputTxT_Money.text); //pars 형변환

        txt_Money.text = currentMoney.ToString();
    }

    public void Output()
    {
        currentMoney -= int.Parse(inputTxT_Money.text); //pars 형변환

        txt_Money.text = currentMoney.ToString();
    }
}


Canvas에 C# 스크립트 넣기 -> Txt_Money에 Text 넣고, Input Tx T_Money에 Input Fleid 넣기 -> 입금과 출금을 둘 다 클릭후 On Click() 에 +누르기 -> None에 Canvas 끌어다 넣기 -> 입금 Text는 Input을 넣고, 출금 Text는 Output을 넣기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입문 - 13 스크롤바 UI  (0) 2025.05.06
유니티 입문 - 11 슬라이더 UI  (0) 2025.05.06
유니티 입문 - 10 UI  (0) 2025.05.06
유니티 입문 - 9 파티클  (0) 2025.05.05
유니티 입문 - 8 애니메이터  (0) 2025.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