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코인 먹기 게임 만들기 - 4 코인 회전하기

당혜성 2025. 3. 27. 21:58

우선 스크립트를 만들자. 스크립트를 만든 후, Prefabs에 있는 coin 안에 우리가 방금 만든 C#스크립트를 넣자.

아마 이렇게 하면 우리가 만든 coin들 안에도 C#스크립트가 다 들어가 있을 것이다. 스크립트에 들어가자.

 

코드를 만들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in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transform.Rotate(Vector3.up, Space.World);
    }
}

rotate는 회전하는것이다. up은 0 1 0 y좌표만 증가, sapce는 로컬좌표로 할지, 월드좌표를 할지 선택하는 것이다. 저장후 유니티에서 실행해보자.

 

실행하면 속도가 빠를텐데, 컴퓨터가 구지면 느리게 돌고, 컴퓨터가 좋으면 빠르게 돈다. 일단 속도를 고정시켜주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oin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rotateSpeed;

    void Update()
    {
        transform.Rotate(Vector3.up * rotateSpeed * Time.deltaTime, Space.World);
    }
}

rotateSpeed와 Vector3.up을 곱할때 up은 0 1 0 이 있는데, rotateSpeed는 y축과 곱해서 만약 rotateSpeed가 0.5면 벡터3도 0 0.5 0이 되서 속도가 느려진다. 1보다 크면 빠르고 1보다 작으면 느려진다.

그리고 코인 도는 속도가 다르면 안되니까 Time.deltaTime을 해야한다. 그러면 모든 컴퓨터에서 속도가 고정적으로 돌게 된다.

 

코인 속도는 여기서 조정하면 된다. 알아서 조정하자

 

그 후 Prefabs에서 코인의 속도를 조정하면 나머지 코인도 속도가 똗같이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