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코딩 한다는 뜻 스크립트는 파일별로 관리하는게 좋다. 일단 파일을 만들어주자
project 우클릭 -> Create -> Folder 클릭 이름은 자유롭게 짓자. 다음 스크립트를 만들자.
자기가 만든 폴더에 들어가 우클릭 Create -> c# script 를 눌러 만들어 주자.
컴포넌트로 추가해 보도록 하자.
Hierachy 우클릭 -> Create Empty -> 이름을 스크립트와 똗같이 바꿔주기 -> 자기가 만든 C# 스크립트 끌어오기.
아니면 Add Component로 스크립트를 하면 된다. 클래스 이름과 파일 이름이 똗같지 않으면 오류가 난다. 클래스가 무엇인지는 블로그에 있으니 보도록 하자.
한번 Cam이라는걸 만들어 보자. 스크립트에 가서 public Camera caml; 을 만들어 주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Camera cam;
}
이렇게 만들고 컨트롤 + s 저장 후 다시 유니티로 가보자.
그러면 오른쪽에 캠이 생긴다. 오디오를 또 추가해 보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Camera cam;
public AudioListener audioListener;
}
이렇게 만들고 다시 저장 컨트롤 + s를 누르고 유니티에 가보면 오디오를 넣으라고 나온다
이번엔 캡슐콜라이더를 만들어 보자. 코드는 이렇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Camera cam;
public AudioListener audioListener;
public CapsuleCollider capsuleCollider;
}
저장 후, 유니티에 가보면 또 생겼다
다음은 캡슐 오브젝트를 넣어보도록하자. 일단 캡슐 트랜스폼을 만들어야 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Camera cam;
public AudioListener audioListener;
public CapsuleCollider capsuleCollider;
public Transform capsuletranfome;
}
어떤 트랜스폼인지 모르니 자기가 캡슐을 만들고 싶으면 캡슐트랜스, 큐브를 만들고 싶으면 큐브 트랜스폼 으로 만들면 된다.
저장 후 가면 또 만들어져 있다. 만들어진 곳에 캡슐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캡슐을 넣어보자
게임 오브젝트도 가능하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Camera cam;
public AudioListener audioListener;
public CapsuleCollider capsuleCollider;
public Transform capsuletranfome;
public GameObject obj;
}
자기 자신을 끌어다 넣으면 된다.
다음은 MonoBegaviour을 알아보자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 로그 / 충돌 (0) | 2025.03.26 |
---|---|
유니티 MonoBehaviour (0) | 2025.03.26 |
유니티 UI 컴포넌트 (0) | 2025.03.25 |
유니티 컴포넌트 (0) | 2025.03.24 |
유니티 기능들 (0) | 2025.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