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공부

C언어 공부 강의 완 앞으로의 계획

당혜성 2025. 3. 22. 20:40

강의 완

 영상은 액기스를 꾹꾹 담아서 하였기 때문에, 강의 수도 적고, 내용도 그렇게 많지 않았다. 그만큼 액기스를 모은 만큼 한 번만 봤다고 끝이 아니라, 내가 모르는 부분은 봐야하고, 꾸준하게 해야한다. 공부를 할때 중요한 것은 복습이라고 생각한다. 한 번 봤다고 다 외우고, 응용할 수 있다면 그정도로 머리가 좋다면 굳이 강의를 안찾아 봐도 수준급으로 잘 할것이다.

 

앞으로의 계획

 내가 강의를 듣고, 연습프로그래밍을 하고, 혼자서 따로 무언가를 만들었을때 어떤것이 부족한지 안다. 그것을 위주로 다시 복습할 것이다. 1회차 회독, 2회차 내가 부족한 것에 대한 복습, 3회차 어려웠던 C++ 심화의 복습으로 진행할 것이다. 공부를 잘 했다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더보기

1.기본 개념이 머리속에 있는가. 2. 이해를 하였는가. 3. 연습프로그래밍 문제를 보고 문제를 풀 수 있는가 4. 남에게 설명이 가능한가.

나에게는 이러한 순서다. 개념이 있고, 이해가 된다면 연습프로그래밍 문제는 풀 수 있을것이고, 풀 수 없다면 아직 조금 부족한 것이다. 최종적으로 남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라면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내가 올렸던 글을 보면서 연습프로그래밍 문제를 풀어보고, 안풀린 곳 부터 강의를 다시 보는게 좋을거 같다.